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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 종착역(8)
두루미    조회 201    2018.02.14두루미님의 다른 글      
1.  고속철 개념
     일본이   시속 200 키로대의  고속철 역사를  연 뒤  기술개발로 현대는 300키로 대를 고속철이라 지칭함...즉  빠르게  달리는 열차.

평균시속이  고속철의  기준임이  아님...

2.중국의 고속철 상용기술 수준...부흥이가 최고수준임을  알렷음...

누가 뭐라디?

3.한국의 고속철 역사에서  기존선로를 혼용하게 된 이유...
    한국은 70년대 기획해서 80년대 계획..90년대 착공 2004년 경부선 1구간  개통...나머지 구간 혼용..

이렇게 된 연유는 9o년대를  전후로 산업발전과 급격한경제성장으로 교통량이 늘어  도로 철로 등의 인프라 증설이 사회적 문제로대두되었다
그연유로 경부고속도로의 확장 및 중부내륙고속도로...중앙고속도로 들이 건설되었고   철도산업에서는 시급히 고속철의 도입을 요구하게된다
그러나  고속철의 경우 인프라구축이  막대한 자금과 오랜 시간이  걸리는 관계로  관련부처에서는  경부선을 1.2구간으로 나누어  순차별 공사하기로 결정한다...즉  시급한 수요에 대처하기 위하여 교통광실지역인 수도권 서울 대전  대구 구간을   1단계로   대구 부산은 2단계로 나누고  먼저 1단계를 2004년 개통  하게  되었다  2단계는 2010년...그리고  마지막 대구도심 구간은 2015년 완성함으로  경부선고속선로 완통을 성사시켰다...

디기 쉽제요?
일본은 앞선 설명대로 철도퀘도의  차이로 기존선을  혼용 못히니  전용고속선로 개통시   마다 구간 증설...

중국이사  관심 밖..ㅎ


여담으로   중부내륙고속도로 ..구마지선..중앙고속도로...청윈상주간...당진  영덕간...제2서해안...새로운 고속도로 완통 하면서 경부고속도로 아직 완전확장 안되었다...
즉 경부 고속도로도 수요에 따라 시급한 구간부터 나누어 확장공사  하여 이제  영천..언양 구간이  남았다는 만...이런게 정책이여 알겠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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